아이비리그 등 명문대 부설 어학원에서 어학연수하기

미국어학연수

 

1. 아이비리그에서 어학연수가 가능할까?

아주 가끔 하버드 대학교, 예일 대학교 같은 아이비리그 급 대학교에서 어학연수가 가능하냐는 문의가 있습니다. 꼭 일년에 한 번 정도는 나오는 문의인데, 명문대 중에도 부설 어학원을 보유한 대학이면 F-1 비자로 어학연수를 할 수 있습니다. 저희가 진행해 본 명문대 부설 어학원 중에는 컬럼비아 대학교(Columbia University), 유펜(UPenn), 뉴욕 대학교(NYU) 정도가 있었구요, 그 외에도 많은 미국 명문대들은 각자 부설 어학원에서 유학생을 받고 있습니다.

 

2. 명문대 부설 어학원의 특징

 

2-1. 시작 날짜가 정해져 있음

대학 부설 어학원들은 학기제로 운영을 하기 때문에 시작 날짜가 정해져 있어요. 보통 1년이 3학기로 구분되서 가을학기(9월), 봄학기(1월), 여름학기(5월)에 시작이 가능합니다. 학교에 따라 1년이 6개 세션으로 구분되는 경우도 있어요. 이런 경우는 한 학기가 다시 8주짜리 2개 세션으로 구분이 됩니다. 유펜(UPenn) 부설 어학원이 1년 6개 세션의 좋은 예시가 될 것 같습니다. 아래 학사 일정을 참고해보세요.

아이비리그 등 명문대 부설 어학원에서 어학연수하기 (2)

▲ 유펜(UPenn)의 영어과정(ELP) 학사 일정

 

2-2. 미국 학생비자(F-1)를 소지해야 함

8주 정도의 단기어학연수라고 해도 대학 부설 어학원은 대부분 full-time 과정이라 미국 학생비자(F-1)를 반드시 받아야 합니다. 학생비자를 받으려면 미국 대사관에 인터뷰 예약 수수료 224,000원을 내야 하고 미 국무부에 SEVIS fee $350 지불해야 합니다. 고작 8주간의 어학연수 때문에 70만원을 태워야 하는거죠!

 

2-3. 학비가 굉장히 비싼 편임

미국어학연수가 원체 돈이 많이 들기는 하지만, 아르바이트도 불법이라 생활비까지 포함해서 예산을 넉넉하게 잡아야 합니다. 아래 이미지는 유펜(UPenn) 부설 어학원 8주 학비를 캡처한거에요. 첫 8주 학비가 $5,724 이고, 여러 세션을 한 번에 등록하는 경우 약간 디스카운트 되서 8주당 $5,356 입니다. 항공료, 숙식비, 개인 용돈은 포함된게 아니구요!

아이비리그 등 명문대 부설 어학원에서 어학연수하기 (3)

▲ 유펜(UPenn)의 영어과정(ELP) 8주 학비

또한 이런 명문대는 학비 할인도 학교에서 공식적으로 제공하는게 없으면 없는겁니다. 저희가 입학 수속부터 비자 받는데까지 모두 도와드릴 수 있지만, 명문대들이 저희 같은 에이전시에 마케팅 비용을 주는 것도 아니라, 수속을 무료로 도와줄수가 없어요.

 

2-4. 숙소 옵션이 학교마다 천차만별

학생들이 명문대 부설 어학원을 선택하는 이유 중에는 미국 명문대 학생들과 함께하는 캠퍼스 생활, 기숙사 생활을 경험해보고 싶다는 것도 있을겁니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대학마다 숙소 옵션이 천차만별이라 캠퍼스 내부 기숙사 이용이 반드시 가능하지가 않아요! 어떤 학교는 부설 어학원 학생만 이용할 수 있는 외부 기숙사를 제공하고, 어떤 학교는 홈스테이 알선만 가능하기도 합니다. 예를 들면, 유펜(UPenn) 부설 어학원은 현재 외부 기숙사만 가능하다고 안내되어 있네요. 홈스테이 알선도 안 됩니다.

아이비리그 등 명문대 부설 어학원에서 어학연수하기 (4)

▲ 유펜(UPenn) 부설 어학원 학생들이 선택할 수 있는 단기 하우징 옵션(변동 가능성 있음)

미국어학연수 상담/문의

상담신청서 보내주시면 확인하는 즉시 연락 드리겠습니다!

온라인 상담신청서카카오톡 1:1 채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