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학생비자 I-20에 서명하는 방법

미국비자

미국 학생비자를 준비할 때 입학허가서(I-20)에 반드시 서명을 해야 한다고 안내를 드리는데, 가끔 이상한데 서명을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저희가 이런 세세한 부분까지 안내를 드려야 하나 싶지만,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아무데나 서명하고 미국비자 인터뷰에 가져가서 영사님한테 혼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ㅠㅠ

미국비자 인터뷰가 한 번 거절되면 얼마나 귀찮은 일이 생기는지 아실텐데요, 별 것도 아닌 일로 인터뷰 시작부터 딴지 걸리면 인터뷰 결과에 악영향을 끼칠 수 있으니 민감하게 봐야 할 부분입니다. 반드시 아래 그림을 참고해서 서명하시구요, 날짜는 본인이 입학허가서(I-20) 수령한 날짜를 적으면 됩니다. 그리고 만 18세 생일이 지났으면 더 이상 미성년자가 아닙니다.

미국 학생비자 입학허가서(I-20)에 서명하는 방법

▲ I-20 상에 서명이 들어가는 부분

예전에는 미국의 교육기관에서 입학허가서(I-20) 원본을 우편으로 보내줬거든요? 그 땐 원본이 하나뿐이라 서명을 잘못해버리면 돌이키기 어려웠는데, COVID-19 팬데믹 이후로는 학교들이 이메일로 PDF 파일을 보내주니깐 서명을 실수해도 다시 출력하면 그만이긴 합니다.

유학백서의 비자 관련 컨텐츠는 저희와 유학수속을 진행하는 학생분들이 참고할 수 있게 만들어 둔 것입니다. 따라서, 저희 고객이 아니시면 비자 규정이나 서류 관련해서 어떠한 조언도 드리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