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번에 욕 대학교(York University)에 세컨 디그리로 지원했던 학생분이 BC주의 대표적인 4년제 대학인 빅토리아 대학교(UVic)에서도 오퍼를 받았습니다. 빅토리아 대학교는 모든 조건이 갖춰져 있는 경우에 지원 결과를 빨리 받을 수 있습니다.
▲ 빅토리아 대학교 BA Art History and Visual Studies 학과에서 오퍼를 받았습니다.
오퍼레터의 내용을 보시면 Year 3 이라고 적혀 있음을 볼 수 있는데, 말 그대로 학부 3학년으로 편입이 된 겁니다. 물론 3학년으로 편입하더라도 2년만에 졸업장을 받을 수 있는 것은 아닐 수도 있다는 설명은 저희 홈페이지 여러 편입 관련 컨텐츠에서 계속 언급을 했기 때문에 생략하도록 하구요, 합격 후기를 통해 빅토리아 대학교의 세컨 디그리 관련 규정을 해석해보려 합니다.
▲ 빅토리아 대학교의 세컨 디그리(Second Bachelor’s Degree) 규정
위 내용은 빅토리아 대학교 공식 홈페이지에서 캡처한 내용입니다. 다른 대학에서 이미 학사학위(Bachelor’s Degree)를 받은 학생은 아마도(may be) 세컨 디그리 프로그램으로 입학이 가능하며, 최소 30학점을 빅토리아 대학교에서 이수해야 합니다. 보통 최소 30학점 중에 21학점은 3-4학년 과목들(300 or 400 level)로 채워야 한다는 내용입니다.
위와 같이 모든 4년제 대학에는 세컨 디그리 지원자들을 위한 규정이 있습니다. 세계적인 명문대 중에는 학위를 남발하지 않으려고 세컨 디그리 자체를 인정하지 않는 학교가 많습니다. 특히, 아이비리그 포함 미국 최상위권 대학들은 거의 대부분 안 됩니다.
유학백서를 통해서 유학을 준비하는 학생들은 걱정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저희는 반드시 관련 규정을 완벽히 체크하고 미심쩍은 부분이 있다면 해당 대학에 직접 물어보고 파악을 하기 때문에, 안전하게 수속을 맡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