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희 학생이 국제학생들을 위한 의대로 유명한 세인트 조지 의대(St. George’s University)에 합격 되었습니다.
학생은 어려서부서 해외에 거주하면서 영어로 수업하는 고등학교를 다녔고, 이번 여름에 12학년을 우수한 성적으로 졸업하고 세인트 조지 의대에서 제공하는 6년제 의대과정(Six-Year MD Track) 2026년 1월 학기에 들어가게 됩니다.
합격과 동시에 확정된 입학 장학금은 학기당 한화로 600만원 정도 받았는데, 재정 보조 신청하면 조금 더 받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 세인트 조지 의대에서 받은 합격 레터
▲ 세인트 조지 의대에서 받은 장학금 레터
저희 학생을 처음 알게 된 시점은 2025년 6월 쯤에 12학년 졸업을 앞둔 상황이었습니다. 학생은 원래 갭이어 1년 정도 가지면서 미국 BS/MD 프로그램을 준비할 생각이었는데, 현실적으로 시간 계산을 해보니 아무리 빨라도 2027년 가을에나 의대 입학이 가능할 것 같더라구요. 물론 합격 가능성도 불투명한 상황이구요.
학생의 부모님께서도 미국의 의학전문대학원 시스템은 잘 파악하고 계셨고, 아무 대학이나 들어가서 메디컬 스쿨 입시를 준비하는 것보다, 학부생때부터 확정적으로 의대생 신분이 될 수 있으면 좋겠다고 하셔서 세인트 조지 의대를 추천 드렸습니다.
학생에게 허락을 받아서 간단한 스펙(?)을 공유해드리니 해외 의대를 지망하는 학생들은 참고하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 미국식 커리큘럼을 사용하는 고등학교 졸업
- 9학년 GPA 3.3/4.0, 10학년 GPA 3.85/4.0, 11학년 GPA 3.7/4.0, 12학년 GPA 3.85/4.0
- SAT/ACT/AP 시험 본 적 없음. AP 과목 수강한 적 없음.
- Duolingo English Test 140점
- 해외 의료 봉사활동 경험 다수 보유(추천서도 받음), 그 밖에 특별히 주목할만한 EC는 없었음
- 소아과 의사가 목표라 관련해서 에세이 작성
미국 유학 상담 및 수속대행
유학백서는 아무 학교나 추천 드리지 않습니다. 학생의 적성에 맞는 전공선택부터 전체적인 유학비용까지 완벽하게 고려해서 모든 학생들이 가장 적합한 루트로 미국 유학을 시작하고 성공할 수 있게 만들어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