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학백서와 함께 미국대학 편입을 진행한 학생이 오하이오 주립대학교(Ohio State University) 컴퓨터공학과 편입에 성공했습니다. 모든 서류 제출을 완료한 날짜가 2월 16일이었는데, 거의 10일만에 결과를 받았습니다. 이 학교는 결과 발표가 수시 발표(Rolling)라서 완벽한 입학 조건을 갖추고 있으면 오퍼가 빨리 나올 수도 있습니다.
▲ 합격 소식은 이렇게 이메일로 날라옵니다!
저희 학생은 미국에 있는 4년제 대학에서 OSU로 편입을 한 경우고, 원서를 접수한 시점에는 32학점을 취득한 상태였습니다. OSU는 30학점 이상인 상태에서 편입에 지원하면 고등학교 내신을 아예 반영하지 않고, SAT/ACT 점수도 요구하지 않습니다.
학생이 2023년 봄학기에도 대학을 다니고 있어서, 편입할 때는 총 44학점을 보유한 상태로 편입을 하게 됩니다. 얼마나 많은 학점이 인정되는지는 봄학기 끝나고 Transfer Credit Evaluation을 받아봐야 알 수 있는거구요.
오하이오 주립대학교에는 CS 관련 전공이 2개가 있습니다. 공과대학(College of Engineering)에서 제공하는 CS 관련 전공은 Computer Science & Engineering (BS CSE)이고, 문리과대학(College of Arts and Sciences)에서 제공하는 CS 관련 전공은 Computer Science & Information Science (BS CIS)입니다. 두 전공이 커리큘럼이 비슷하긴 한데, 미국 공학기술인증원(ABET)에서 인증한 과정은 공대에서 제공하는 과정입니다. 두 전공의 차이점은 아래 링크에서 자세히 읽어보실 수 있습니다.
https://cse.osu.edu/current-students/undergraduate/majors
참고로, OSU는 편입할 때 전공을 하나만 선택 가능합니다. 당연하지만 공과대학(College of Engineering)이 입학 조건이 더 까다롭습니다.
▲ 저희 학생은 공대(College of Engineering) BS CSE 전공에 합격된 상황입니다.
오하이오 주립대학교 기본적인 편입 규정, 원서 마감일 등 전반적인 편입 가이드는 저희 홈페이지 아래 컨텐츠에서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미국 편입 상담 및 수속대행
유학백서는 학교/학과별 편입 조건 분석, 지원서 작성, 각종 영문서류 완성(에세이, 이력서, 추천서) 등 미국 편입을 위한 플랜 수립부터 합격 후 출국 전까지 필요한 모든 절차를 도와 드리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