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학백서와 함께 미국대학 편입을 진행한 학생이 위스콘신 대학교 매디슨 경영학과 편입에 성공했습니다. 저희 학생은 인천 송도에 있는 미국대학 글로벌 캠퍼스를 다니고 있는데, 2024년 1월 학기에 편입생으로 지원한 케이스입니다.
▲ 위스콘신 대학교 매디슨에서 받은 오퍼 레터입니다.
카일쌤이 이 케이스를 공유하는 이유는, 저희 학생이 엄밀히 말하자면 아직 경영학과에 합격된 상태라고 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매디슨의 경우 1월 학기에 편입하는 학생들은 Wisconsin School of Business로 바로 입학할 수 없고 Pre-Business 전공으로 입학해서 4개 선수과목(four prerequiste courses)을 수강하면서 Wisconsin School of Business에 다시 지원해야 한다는 규정이 있습니다. Pre-Business 101 워크샵도 참여해야 하구요.
오퍼 레터를 자세히 읽어보면 저희 학생이 합격된 단과대학이 College of Letters & Science 라고 명시되어 있음을 알 수 있으며, 전공도 Pre-Business 라고 되어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미국에는 학부에 있는 경영학과 중에 이런 방식으로 입학하는 경영학과가 매우 많습니다. 그러면, Pre-Business 상태에서 경영학과 진학은 100% 가능할까요? 아쉽게도 그렇게 간단하지는 않습니다. Pre-Business 학생들이 경영학과에 지원할 수 있는 기회는 오직 한 번 밖에 없습니다. 한 번 실패하면 끝이에요 ㄷㄷ
최선을 다 했는데도 경영학과로 전과하는데 실패한다면 매우 실망스럽겠지요. 그러나 학교를 중퇴할 것 까지는 없구요, College of Letters & Science 에서 제공되는 Economics 등 다른 전공으로 졸업장은 받을 수 있습니다.
미국 편입 상담 및 수속대행
유학백서는 학교/학과별 편입 조건 분석, 지원서 작성, 각종 영문서류 완성(에세이, 이력서, 추천서) 등 미국 편입을 위한 플랜 수립부터 합격 후 출국 전까지 필요한 모든 절차를 도와 드리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