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희 학생이 코네티컷 대학교 B.S. Animal Science 학과에 합격이 되었습니다. 학생의 궁극적인 목표는 미국 수의대(Veterinary School) 진학인데요, 미국에서 수의대는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바로 입학하는게 아니라, 최소 3년 이상의 학사학위를 취득하고 나서 지원하는 전문대학원 개념입니다.
한국 수의대 | 미국 수의대 |
예과 2년 + 본과 4년 = 총 6년 | 학부 4년(최소 3년) + 전문대학원 4년 = 총 8년 |
▲ 한국과 미국의 수의대 학업 기간의 비교
▲ 코네티컷 대학교 Fall 2022 오퍼레터
미국 수의대에 지원하려면 학부에서 반드시 이수해야 하는 선수과목들이 정해져 있는데, 이것을 통상 Pre-Veterinary 커리큘럼이라고 합니다. Pre-Veterinay 커리큘럼을 이수하려면 학부에서 Animal Science, Biology, Biochemistry 같은 생명과학 분야를 전공하면 되는데, 몇몇 미국대학은 학생들의 편의를 위해 아예 대놓고 수의대 진학이 목적인 학과가 개설된 경우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미시간 주립대학교(MSU)는 1학년 때 Preveterinary를 전공으로 선택할 수 있고, 애리조나 주립대학교는 Applied Biological Sciences (Preveterinary Medicine)이라는 전공이 있습니다.
저희 학생이 진학하게 될 코네티컷 대학교는 Pre-veterinary 커리큘럼이 명확히 전공으로 개설되어 있는 것은 아니지만, 교내 Pre-Medical and Pre-Dental Advising Office가 있어서 미국 의대나 수의대를 지망하는 학생들에게 정확한 진로 상담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저희 학생이 앞으로 8년 동안 열심히 공부해서 미국에서 수의사 면허를 취득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_^
자세한 상담을 위해 연락주세요!
저희 웹사이트 내 컨텐츠만으로 해결되지 않는 궁금한 부분이 있다면, 아마도 전문적인 컨설팅이 필요한 상황임에 틀림없습니다. 상담신청서 보내주시면 확인하는 즉시 연락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