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브리리들 항공대학교 입학 가이드

항공유학 파일럿

 

1. 엠브리리들 항공대학교 소개

엠브리리들 항공대학교(Embry-Riddle Aeronautical University)는 세계에서 가장 규모가 크고 오랜 역사를 지닌 항공대학으로, 해당 분야에서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최고의 명문대입니다.

한국에서도 조종사를 꿈꾸는 분들이라면 대부분 들어 본 적이 있는 학교일 텐데요, 실제로 미국 내 항공기 조종사의 25% 이상이 엠브리리들 출신이라고 합니다. 2019년에는 대한항공에서 조종사 부족난을 해결하기 위해 엠브리리들과 커리어 프로그램 파트너십을 맺기도 했었습니다. 그래서 파일럿을 꿈꾸는 학생이 엠브리리들에 합격이 되면 굳이 다른 대학을 선택할 이유가 없습니다.

학교의 명성에 비해서는 국제학생이 입학하는게 그렇게 어렵지 않은데요, 항공운항과가 비행 실습비가 엄청 많이 드니까 생각보다 지원하는 학생들이 많지 않아서 그런 듯 합니다.

여담으로, 남녀 성비가 무려 남자 85%, 여자 15%였지만 최근 몇 년간 여학생 비율이 급격히 늘어 최근에는 남자 75%까지 맞춰졌다고 합니다! 학교 페이스북에서 최근 사진을 찾아보면 여학생들이 은근히 많이 보입니다. 그리고 해외 유학을 처음 경험하는 학생이라면, 날씨도 좋고(덜 덥고) 한인 학생회가 활발하게 운영되고 있는 데이토나 비치 캠퍼스를 추천드릴 것 같습니다.

엠브리리들 항공대학교

 

2. 엠브리리들 항공대학교 캠퍼스 및 제공 과정

 

2-1. 플로리다 주 데이토나 비치(Daytona Beach) 캠퍼스

메인 캠퍼스라고 할 수 있는 데이토나 비치 캠퍼스는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해변가가 불과 몇 분 거리에 있으며, NASCAR 레이싱 서킷인 “Daytona International Speedway”와 데이토나 비치 국제공항에 바로 인접해 있습니다. 약 6,300명의 학생들이 재학 중이며, 평균 클래스 규모는 26명입니다.

 

2-2. 애리조나 주 프레스콧(Prescott) 캠퍼스

1978년에 오픈한 두 번째 캠퍼스인 프레스콧 캠퍼스는 애리조나 주의 최대 도시인 피닉스에서 북쪽으로 160km 떨어져 있습니다. 사막 기후에 해당하는 지역이라 1년에 해가 뜨는 날이 300일이 넘는데, 아무래도 비행하기에 최적의 날씨라고 합니다. 주변에 그랜드캐니언을 비롯해서 산지가 많아 비행 실습할 때 경관이 끝내준다고 합니다. 약 3,000명의 학생들이 재학 중이며, 평균 클래스 규모는 25명입니다.

 

2-3. 제공 과정

한국에서는 상업용 항공기 조종사가 될 수 있는 항공운항과(Aeronautical Science)가 가장 유명하며, Certificate, Associate, Bachelor’s Degree, Master’s Degree, PhD, Non-Degree 등 다양한 학위를 취득할 수 있습니다. 엠브리리들 항공대학교에서 제공하는 전공 분야는 아래 리스트를 참고하세요.

  • Applied Science
  • Aviation
  • Business
  • Computers & Technology
  • Engineering
  • Security, Intelligence, and Safety
  • Space

 

3. 엠브리리들 항공대학교 신입학 가이드

 

3-1. 입학사정관이 평가하는 요소

입학사정관이 평가하는 요소는 학생의 고등학교 내신, 에세이, 추천서 2부, 이력서, SAT/ACT 점수가 있습니다.

 

3-2. 입학 시기와 원서 마감일

입학 시기는 1년에 4번이 있습니다. 아래 표는 캠퍼스별 원서 마감일인데, 어차피 수시모집을 하므로 마감일 이후에도 해당 학과에 자리가 있으면 지원은 할 수 있습니다. 서두를수록 경쟁률이 높은 학과에 합격될 확률이 높아지며, 원하는 기숙사에 배정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데이토나 비치 캠퍼스 프레스콧 캠퍼스
가을학기(9월) 6월 1일 6월 1일
봄학기(1월) 10월 1일 10월 1일
여름학기 A (5월) 3월 1일 3월 1일
여름학기 B (7월) 3월 1일 3월 1일

 

3-3. 학력 요구 조건과 대입 시험

신입생으로 입학하려면 기본적으로 고졸 이상의 학력(검정고시나 GED 포함)을 소지해야 합니다. SAT/ACT 점수는 학생의 국적과 관계없이 필수는 아니고 옵션입니다. 단, 장학금을 받고 싶은 학생들은 SAT/ACT 점수를 반드시 제출해야 합니다.

 

3-4. 영어 요구 조건

영어 요구 조건은 아래 조건 중 하나에 해당되는 경우 면제됩니다. 면제 조건에 해당하지 않으면 최근 2년 이내에 본 공인영어시험 점수를 제출해야 합니다.

  • 모국어가 영어인 경우
  • 영어권 국가의 고등학교 또는 미국식 커리큘럼의 국제학교에서 2년 이상 학업한 경우
  • 미국 내 고등학교에서 2년 이상 영어과목을 이수한 경우
  • 미국 2년제 / 4년제 대학에서 2년 이상 학업한 경우
  • IB Diploma 커리큘럼 중 1년짜리 영어과목을 이수한 경우
  • 엠브리리들 항공대학교 부설 어학원 or 제휴된 사설 어학원을 통한 조건부 입학

공인영어점수를 제출하는 경우 미니멈 점수는 아래 표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데이토나 비치 캠퍼스 프레스콧 캠퍼스
TOEFL iBT 79 79
IELTS Academic 6.0 6.0
Duolingo English Test 105 105
Cambridge 170 170

 

4. 엠브리리들 항공대학교 편입

고졸 이후 대학을 다닌 적이 있으면 편입생(Transfer Student)으로 간주됩니다. 이미 대학에서 30학점 이상을 이수했으면 고교 내신은 입학 심사에서 안 봅니다. 30학점 미만을 보유한 학생은 고교 내신도 함께 평가하므로 고등학교 성적표를 제출해야 합니다. 영어 요구 조건은 신입생과 동일합니다.

미국 내 2년제 Community College 또는 4년제 University에서 편입하는 경우, 엠브리리들 항공대학교 홈페이지 내 Transfer Portal을 이용하면 전공별로 학점 인정을 얼마나 받을 수 있는지 대략적으로 계산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정식으로 학점 인정을 받는 절차는 합격이 된 이후에만 진행이 가능합니다.

한국에서 대학을 다닌 적이 있는 학생은 편입생으로 지원할때 반드시 WES를 통해서 course by course evaluation report를 제출해야 합니다.

 

5. 엠브리리들 항공대학교 영어 조건부 입학

 

5-1. 대학 부설 어학원(Embry-Riddle Language Institute)

엠브리리들 항공대학교 부설 어학원은 학기제로 운영되며, 매년 가을학기/봄학기/여름학기의 3학기로 구분됩니다. 매 학기마다 중도 입학이 가능하므로 1년에 총 6번의 입학 시기가 있습니다. 엠브리리들 항공대학교 2개 캠퍼스 모두 부설 어학원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영어과정 커리큘럼은 일주일 20시간 수업, 미국 현지인 학생들과의 회화 연습, 필드 드립과 액티비티, 소셜 이벤트, 항공 영어 코스 등이 포함되어 있으며, 부설 어학원 재학생들도 엠브리리들 항공대학교 캠퍼스 내 모든 시설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5-2. 제휴된 사설 어학원

미국 내 사설 어학원 중 ACE Language Institute, Converse International School of Languages, ELS Language Centers 이렇게 3개 어학원만 제휴가 되어 있습니다. 카플란 등 다른 사설 어학원의 수료증으로는 영어 요구 조건이 면제되지 않습니다.

자세한 상담을 위해 연락주세요!

저희 웹사이트 내 컨텐츠만으로 해결되지 않는 궁금한 부분이 있다면, 아마도 전문적인 컨설팅이 필요한 상황임에 틀림없습니다. 상담신청서 보내주시면 확인하는 즉시 연락 드리겠습니다!

온라인 상담신청서카카오톡 1:1 채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