댈러스 컬리지 Dallas College

추천학교 리스트

 

1. 댈러스 컬리지(Dallas College)

 

1-1. 학교 소개

댈러스 컬리지는 텍사스 주에서 한국인이 가장 많이 거주하는 지역인 댈러스 카운티 내 여러 도시에 캠퍼스를 보유한 커뮤니티 컬리지입니다. 현재 Brookhaven, Cedar Valley, Eastfield, El Centro, Mountain View, North Lake, Richland의 7개 캠퍼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2020년 이전에는 7개 캠퍼스가 각각 어드미션이 따로 있어서 개별적으로 업무를 했었는데, 현재는 댈러스 컬리지라는 하나의 이름으로 통합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지원할 때 원하는 캠퍼스를 반드시 선택해야 합니다. 댈러스 컬리지 시스템에 속한 모든 캠퍼스는 입학 조건이나 연간 학비가 완전히 동일합니다.

 

1-2. 학교 상세 정보

홈페이지 https://www.dallascollege.edu/
설립 연도 1965년
총 학생 수 약 86,000명
유학생 수 유학생이 가장 많은 캠퍼스는 Richland 캠퍼스(약 1,100명의 유학생이 재학 중)
연락처 Email: international@dcccd.edu

 

1-3. 연간 예상되는 유학비용

  • 아래 금액은 2023-24년도 기준이며, 항공료 및 개인 용돈은 포함하지 않았습니다.
  • 수업료는 학기당 15학점, 1년 30학점 기준입니다. 학점을 더 많이 수강하면 수업료가 비싸집니다.
  • ESL 과정(Intensive English Program) 수업료도 정규 학위과정과 비슷합니다.
  • 댈러스 컬리지를 다니는 동안 반드시 의료보험에 가입되어 있어야 하며, 학교에서 제공하지 않습니다.
항목 One Academic Year One Semester
학비(Tuition & Fees) $6,000 $3,000
교재비(Supplies) $220 $110
생활비(Rood & Board) $10,836 $5,418
교통비(Transportation) $1,332 $666
기타비용(Misc.) $2,079 $1,039.5
합계 $20,467 $10,233.5

 

2. 학교가 위치한 도시 특징

텍사스 주 북부에 있는 도시인 댈러스(Dallas)는 미국의 중심에 위치하고 있으며 아메리칸 항공의 허브 공항인 댈러스-포트워스 국제공항이 있는 도시라 미국 어디라도 여행하기 좋습니다. 텍사스 주에서 한인 최다 거주지역으로 한인 마트와 상점가가 여기저기 있으며 계속 확장중이구요, 인천공항에서 댈러스-포트워스 국제공항까지 직항편이 운항되고 있어 더욱 편리합니다.

댈러스는 미국 전역에서 생활비가 가장 낮은 지역 중 하나입니다. 옛날보다는 많이 올랐지만, 아직까지 LA 같은 다른 미국 대도시에 비하면 전반적인 물가와 렌트비가 상당히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텍사스 주의 도시들은 땅덩이는 무지하게 넓은데 대중교통은 엉망이라는 특징을 갖고 있어 주민들의 대다수가 자가용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텍사스 주는 한국과 운전면허 교환 협정이 체결되어 있어 별도의 시험을 거치지 않아도 운전면허 교환이 가능합니다.

리치랜드 컬리지

 

3. 숙소 옵션

댈러스 컬리지는 기숙사나 홈스테이를 제공하지 않으므로, 유학생들은 통학할 수 있는 숙소를 알아서 구해야 합니다. 학교에선 학생이 개인적으로 계약한 숙소에 대해서 아무런 관여하지 않으며,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참고로 댈러스 컬리지에 입학하는 한국인 유학생들은 대부분 댈러스 근처에 있는 지인이나 친척집에서 통학합니다.

 

4. 댈러스 컬리지 입학 안내

 

4-1. 입학 시기와 원서 마감일

가을학기(9월) 봄학기(1월) 여름학기(5월)
원서 마감일(해외) 6월 1일 10월 1일 3월 1일
원서 마감일(미국 내) 7월 1일 12월 1일 4월 1일

 

4-2. 학력 요구 조건

만 18세 이상, 고졸 이상(검정고시 포함)의 학력을 요구합니다. 고교 내신은 반영하지 않습니다.

 

4-3. 영어 요구 조건

공인영어점수로 최소 TOEFL iBT 71 또는 IELTS Academic 6.0 또는 Duolingo 105 이상을 제출하면 댈러스 컬리지에 도착해서 Texas Success Initiative (TSI) 시험을 바로 볼 수 있습니다. TSI 시험은 텍사스 주 모든 커뮤니티 컬리지에서 치는 시험으로, 학생이 대학수업을 바로 수강할 수 있을 정도의 영어 능력을 갖추고 있는지 평가하는 시험입니다. TSI 시험에 통과하면 텍사스 주 커뮤니티 컬리지에서 정규 대학교 학점을 취득할 수 있습니다.

 

5. 댈러스 컬리지 영어 조건부 입학

댈러스 컬리지 자체 영어과정(Intensive English Program)을 수료한 뒤에 정규 대학교 학점을 취득할 수 있습니다. 자체 영어과정의 경우 완전히 초급 레벨은 없기 때문에 최소 TOEFL iBT 39 또는 IELTS Academic 5.0 또는 Duolingo 80 이상을 제출해야 입학허가서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참고로, 미국 학생비자(F-1) 발급이 가능한 영어과정은 댈러스 컬리지의 7개 캠퍼스 중 Brookhaven 캠퍼스와 Richland 캠퍼스에서만 제공되고 있습니다.

 

5-1. Brookhaven 캠퍼스의 영어과정

Brookhaven 캠퍼스는 유학생을 위한 학기제 영어과정을 제공하며, 입학 시기는 매년 가을학기(9월)와 봄학기(1월)가 있습니다. 학생들은 매 학기마다 Listening/Speaking, Reading, Writing, Grammar, Supplemental skill development의 5개 과목을 수강하며, 일주일에 15시간의 강의와 4시간의 랩에 참여하게 됩니다. 여름학기는 방학을 가져도 되고, 수업을 들어도 됩니다. 학비는 학기당 $3,000 정도 생각하시면 됩니다. (정규 학위과정 학비와 같음)

 

5-2. Richland 캠퍼스의 영어과정

Richland 캠퍼스 내 American English and Cultural Institute (AECI)에서 영어과정이 제공됩니다. 영어과정에 등록한 학생들은 캠퍼스에 도착해서 레벨 테스트를 보게 되며, 테스트 결과에 따라 자기 레벨에 맞는 ESOL 수업을 수강하게 됩니다.

  • 1년에 6개 세션으로 구분되며, 1세션은 학업 기간이 8주
  • 연중 언제든지 입학 가능하며, 최소 2개 세션에 등록해야 입학허가서(I-20) 발급 가능
  •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20-25시간 수업
  • 1세션(8주) 학비는 $1,218 / 교재비는 각 레벨당 $250

 

자세한 상담을 위해 연락주세요!

저희 웹사이트 내 컨텐츠만으로 해결되지 않는 궁금한 부분이 있다면, 아마도 전문적인 컨설팅이 필요한 상황임에 틀림없습니다. 상담신청서 보내주시면 확인하는 즉시 연락 드리겠습니다!

온라인 상담신청서카카오톡 1:1 채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