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타 모니카 컬리지 Santa Monica College

추천학교 리스트

 

1. 산타 모니카 컬리지(Santa Monica College)

 

1-1. 학교 소개

산타 모니카 컬리지(SMC)는 LA 카운티 서부에 위치한 휴양도시 산타 모니카에 있는 커뮤니티 컬리지입니다. 한국에서도 꽤나 유명한 학교이자, 캘리포니아 주에서 2+2 편입을 생각하는 학생들이 검색하면 가장 많이 나오는 학교입니다. 가까운 명문대인 UCLA, University of Southern California (USC) 편입생을 가장 많이 배출하는 학교로 명성이 높고, 학생 수가 엄청나게 많아서 수강신청이 늘 전쟁을 방불케 하는 학교로도 유명합니다!

SMC는 1년이 4학기로 구분되기 때문에 언제든지 입학이 가능하구요, 다른 커뮤니티 컬리지보다 편입에 필요한 학점을 빨리 취득할 수 있습니다. 가을학기와 봄학기에는 최소 12학점 ~ 최대 16학점을 이수할 수 있고, 여름/겨울 계절학기에는 최소 4학점 ~ 최대 8학점을 이수할 수 있거든요, 그래서 방학없이 1년 내내 학교를 다니면 거의 40학점 이상 취득이 가능합니다.

 

1-2. 학교 상세 정보

홈페이지 http://www.smc.edu
설립 연도 1929년
총 학생 수 약 34,000명
유학생 수 100개국 약 3,400명
연락처 1900 Pico Boulevard
Santa Monica, CA 90405
Phone: 310-434-4217
Email: IntlEd@smc.edu

 

1-3. 연간 예상되는 유학비용

  • 아래 금액은 2023-24년도 기준이며, 항공료 및 개인 용돈은 포함하지 않았습니다.
  • 수업료는 학기당 12학점씩 연간 24학점 기준입니다. 학점을 더 많이 들으면 수업료가 당연히 높아집니다.
  • 의료보험은 반드시 학교에서 지정한 보험사를 통해 가입해야 합니다.
항목 Academic Year (9개월) 특이사항
수업료(Tuition) $9,264 1학점당 $386
생활비(Living Expenses) $11,556 홈스테이 1일 2식 기준
기타비용(Other Fees) $115 학생회비, 행정비용 등
교재(Books & Supplies) $1,746 학기당 $873
의료보험료(Medical Insurance) $2,124 학기당 $1,062
합계 $29,000  

 

2. 학교가 위치한 도시 특징

SMC 캠퍼스는 산타 모니카의 주거지역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산타 모니카의 기후는 연중 온화하고 따뜻하며, 부드러운 해변가의 바람을 느낄 수 있으며 연평균 기온이 24도 정도가 유지됩니다. 근거리에 디즈니랜드(Disneyland), 매직 마운틴(Magic Mountain), 유니버설 스튜디오(Universal Studios)와 같은 테마파크뿐만 아니라, 로스앤젤레스의 훌륭한 극장, 공연장, 박물관 등이 있어 문화생활을 쉽게 즐길 수 있습니다. 4년제 대학 중에는 UCLA, USC, Pepperdine University, Loyola Marymount University 하고 가깝습니다.

산타 모니카 컬리지

▲ 라이엇 게임즈의 본사가 위치한 곳으로도 유명!

 

3. 숙소 옵션

산타 모니카 컬리지는 학생들의 숙소에 관여하지 않기 때문에, 모든 학생들은 개인적으로 아파트를 렌트하거나 외주업체를 통해서 홈스테이 알선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학교 홈페이지에는 LA에서 숙소를 구하는 방법에 대해서 안내되어 있지만 실제로 이용하긴 어려워서 라디오코리아 같은 한인 커뮤니티 사이트를 이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산타 모니카 컬리지

 

4. 산타 모니카 컬리지 입학 안내

 

4-1. 입학 시기와 원서 마감일

산타 모니카 컬리지의 학사 일정은 1년이 4개 학기(Fall, Winter, Spring, Summer)로 구분되며, 언제라도 입학이 가능합니다. 각 학기별 원서 마감일은 아래 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가을학기(9월) 겨울학기(1월) 봄학기(2월) 여름학기(6월)
원서 마감일(해외) 7월 15일 11월 15일 1월 5일 5월 15일
원서 마감일(미국 내) 8월 1일 12월 1일 1월 15일 6월 1일

 

4-2. 학력 요구 조건

만 18세 이상, 고졸 이상(검정고시 포함)의 학력을 요구하며 고교 내신은 반영하지 않습니다. 단, 미국에서 고등학교를 졸업한 학생은 최소 GPA 2.0 이상을 요구합니다.

 

4-3. 영어 요구 조건

SMC는 영어과정부터 시작해서 조건부 입학이 가능하므로 지원할 때 공인영어점수가 반드시 필요한 것은 아닙니다. 그러나, 입학허가서(I-20) 상에 프로그램이 어학연수라고 적혀서 발급되니 학생비자 신청 시 주의하셔야 합니다. 아래 공인영어점수 중 하나를 제출하면 ESL 테스트를 건너뛰고 English Guided Self-Placement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은 English Guided Self-Placement 결과에 맞는 영어과목을 수강할 수 있습니다.

  • TOEFL iBT 45
  • IELTS Academic 5.0
  • Duolingo English Test 75

 

4-4. 인포메이션 세미나 참석(Sign-up for Information Seminar)

모든 유학생은 수강신청을 시작하기 전에 반드시 인포메이션 세미나에 참석해야 합니다. 세미나에서는 산타 모니카 컬리지 규정 등 다양한 정보가 제공되며, 세미나 참가비용 $85를 별도로 지불해야 합니다. (참가비용은 변경될 수 있음)

 

5. 산타 모니카 컬리지 조건부 입학 방법

 

5-1. 부설 영어과정(Intensive English Program)을 통한 조건부 입학

산타 모니카 컬리지의 부설 영어과정인 Intensive English Program (IEP)은 매 4주마다 입학이 가능하며, 학비는 4주당 $1,000 입니다. 학생들은 일주일에 20시간의 수업을 듣게 됩니다. IEP 과정에서 최고 레벨을 마치고 Final Exam까지 패스하면, 다음 학기부터 Credit ESL 수업과 정규 대학수업을 동시에 수강할 수 있습니다. 학생들은 1학기에 Credit ESL 2과목을 수강해서 6학점을 취득할 수 있는데, 미국 학생비자(F-1) 유지 조건이 최소 12학점이므로 정규 대학수업 6학점을 동시에 수강해야 합니다.

 

5-2. 연계된 사설 어학원을 통한 조건부 입학

LA를 포함한 미국 웬만한 지역에 있는 사설 어학원의 수료증으로 공인영어점수를 대체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는 ESL 테스트를 건너뛰고 English Guided Self-Placement를 진행할 수 있으며, 결과에 맞는 영어과목을 수강하게 됩니다.

산타 모니카 컬리지 입학 수속

저희 웹사이트 내 컨텐츠만으로 해결되지 않는 궁금한 부분이 있다면, 아마도 전문적인 컨설팅이 필요한 상황임에 틀림없습니다. 상담신청서 보내주시면 확인하는 즉시 연락 드리겠습니다!

온라인 상담신청서카카오톡 1:1 채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