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 컬리지 조건부 입학의 정확한 개념을 유학백서에서 이해하기 쉽게 풀어드립니다.
캐나다에서는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취업과 직결된 직업교육을 받을 수 있는 전문대학을 컬리지(College)라고 부릅니다. 이 컨텐츠 하나만 정독하시면 캐나다 컬리지에 대한 모든 개념을 이해하실 수 있습니다.
Non-semester Diploma 과정은 1년만 학업하면 PGWP 3년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영주권 신청하는데 걸리는 시간을 1년 가까이 단축할 수 있습니다.
애니메이션 업계의 하버드라고 불리는 쉐리던 컬리지 애니메이션학과는 실제로 하버드 대학교랑 비슷하게 합격률이 10%도 안 됩니다. 그러나, 한국인 유학생이 종종 합격되는 케이스가 있긴 있습니다. 조금 자세히 알아볼까요?
한국에서 간호사(RN) 경력이 있는 분들이 캐나다에서 간호사로 취업하려면 어떤 절차를 거쳐야 할까요? 본 포스팅에서 소개드리는 코네스토가 컬리지 간호학 준석사과정을 통해 캐나다에서의 간호사 커리어를 준비하실 수 있습니다.
캐나다에서 그래픽 디자이너, 일러스트레이터를 하려면 "Graphic Design"을 전공해야 합니다. 그래픽디자인학과는 OCAD University 같은 예술대학 또는 공립/사립 2년제 컬리지에서 공부할 수 있는 전공입니다.
캐나다 컬리지에서 제공하는 학위과정 중에 2~4년의 대학교육을 수료해야 입학할 수 있는 과정을 준석사과정이라고 하며, 한국에는 없는 형태의 학위과정이라 약간 생소할 수 있지만, 캐나다 내에서는 정규 학위로서 인정받고 있습니다.
간호학과, 방사선학과, 치위생학과 등 보건/의료계열 전공에 입학하려면 '프리헬스과정'을 수료해야 한다는 내용을 볼 수 있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바로 그 '프리헬스과정'에 대해 정확히 짚어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