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학생비자(F-1) 인터뷰 예상 질문을 정리해봤습니다. 예상 질문에 어떻게 답변할 지 미리 연습함으로써, 여러분의 미국비자 거절 가능성을 최소화 할 수 있을 것입니다.
미국 학생비자를 신청할 때 지불하는 비용 중 미국 대사관에 내는 비자 수수료는 이해하지만, "SEVIS Fee"라는 비용은 왜 내야 할까요? SEVIS Fee 납부하기 포스팅을 통해 알아봅시다.
미국 학생비자를 준비할 때 입학허가서(I-20)에 반드시 서명을 해야 한다고 안내를 드리는데, 가끔 이상한데 서명을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F-1 비자 신분으로 일을 할 수 있는 방법이 아예 없는 것은 아니지만, 현실적으로 제한되는 부분이 너무 많아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F-1 비자로 미국에서 일하려면 어떤 방법이 있는지와 제약 조건은 어떻게 되는지 자세히 설명해 드리려고 합니다.
미국 학생비자 신청방법에서 가장 먼저 할 일은 교육기관에 등록하는 것입니다. 여러분이 미국 학생비자를 받을 수 있는 교육기관의 종류는 초/중/고, 사설 어학원, 대학 부설 어학원, 2년제 커뮤니티 컬리지, 4년제 대학교가 있고, 일부 직업학교들도 가능합니다.
어느 나라든지 외국인이 유학생 신분으로 장기간 체류하면서 학업을 하려면 학생비자를 소지해야 합니다. 미국의 경우 학생비자가 F-1 비자와 M-1 비자의 2가지 코드로 구분되는데, 미국에서 대학을 다니거나 어학연수를 하려면 반드시 F-1 비자를 받아야 합니다.
대한민국 국적 소지자는 전자여행허가(ESTA)를 발급받으면 여행이나 친지 방문 등 개인적인 목적으로 미국에서 최대 90일까지 체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