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 학생비자 신체검사
캐나다는 학생비자를 신청하기 전에 먼저 캐나다 이민국에서 지정한 병원 전문의(Panel Physician)를 통해 신체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검사항목은 나이에 따라 아래와 같이 ...
2024년 1월 22일 이후로 캐나다 학생비자 신청자는 입학허가서(Letter of Acceptance)와 별개로 자기가 유학하려는 각 주(Province)에서 발행한 "Provincial Attestation Letter (PAL)"를 제출해야 합니다.
2018년 12월 31일부터 대한민국 국적인 분들은 캐나다비자 신청 후 생체 인식 등록 절차를 마쳐야 합니다. 이것은 한 번 등록하면 10년 동안 유효하기 때문에 잊고 살아도 괜찮습니다.
미국 학생비자(F-1) 인터뷰 예상 질문을 정리해봤습니다. 예상 질문에 어떻게 답변할 지 미리 연습함으로써, 여러분의 미국비자 거절 가능성을 최소화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캐나다는 비자를 온라인 또는 오프라인(우편)으로 신청할 수 있는데, 온라인으로 신청하려면 가장 먼저 IRCC 계정을 만들어야 합니다.
미국 학생비자를 신청할 때 지불하는 비용 중 미국 대사관에 내는 비자 수수료는 이해하지만, "SEVIS Fee"라는 비용은 왜 내야 할까요? SEVIS Fee 납부하기 포스팅을 통해 알아봅시다.
미국 학생비자를 준비할 때 입학허가서(I-20)에 반드시 서명을 해야 한다고 안내를 드리는데, 가끔 이상한데 서명을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캐나다에 가족과 동반하는 분들에게 자주 나오는 문의 중 하나인 캐나다 배우자 오픈 워크퍼밋 신청에 대해서 간략하게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F-1 비자 신분으로 일을 할 수 있는 방법이 아예 없는 것은 아니지만, 현실적으로 제한되는 부분이 너무 많아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F-1 비자로 미국에서 일하려면 어떤 방법이 있는지와 제약 조건은 어떻게 되는지 자세히 설명해 드리려고 합니다.
영국 학생비자를 신청하다보면 이민국 수수료 외에 "Immigration Health Surcharge (IHS)"라는 비용을 결제하라고 나오는데, 이것은 영국 국가 의료보험료를 얘기하는 것입니다.
영국 학생비자(Student Visa) 신청자의 가족은 동반비자를 신청할 수 있기 때문에 주신청자와 동일한 기간을 영국에서 같이 지낼 수 있습니다.
영국에서 공부하려는 만 18세 이상의 유학생은 영국 학생비자(Student Visa)를 받을 수 있습니다.
미국 학생비자 신청방법에서 가장 먼저 할 일은 교육기관에 등록하는 것입니다. 여러분이 미국 학생비자를 받을 수 있는 교육기관의 종류는 초/중/고, 사설 어학원, 대학 부설 어학원, 2년제 커뮤니티 컬리지, 4년제 대학교가 있고, 일부 직업학교들도 가능합니다.
어느 나라든지 외국인이 유학생 신분으로 장기간 체류하면서 학업을 하려면 학생비자를 소지해야 합니다. 미국의 경우 학생비자가 F-1 비자와 M-1 비자의 2가지 코드로 구분되는데, 미국에서 대학을 다니거나 어학연수를 하려면 반드시 F-1 비자를 받아야 합니다.
대한민국 국적 소지자는 전자여행허가(ESTA)를 발급받으면 여행이나 친지 방문 등 개인적인 목적으로 미국에서 최대 90일까지 체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