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애틀 센트럴 컬리지는 한국에서 처음 유학을 생각하는 학생들에게 추천드리는 미국 커뮤니티 컬리지 중 하나입니다. 워싱턴 주에서 가장 번화가인 시애틀 다운타운에 있는데도 학생 기숙사를 제공하고 있다는 점이 가장 큰 메리트이기 때문에, 교외나 시골보다는 도심을 선호하는 학생들에게 주로 추천합니다.
에드먼즈 컬리지는 워싱턴 주 시애틀 북쪽의 린우드(Lynnwood)에 위치한 2년제 커뮤니티 컬리지입니다. 에드먼즈 컬리지를 졸업하는 학생들은 평균 GPA가 3.8/4.0에 달할 정도로 학점관리나 면학 분위기가 좋은 편이고, 학생들이 편입에 성공한 4년제 대학교도 워싱턴 대학교(UW)을 비롯한 명문대가 많았습니다.
패서디나 시티 컬리지는 LA 국제공항에서 북동쪽에 위치한 도시인 패서디나(Pasadena)에 위치한 공립 2년제 커뮤니티 컬리지입니다. UC계열 명문대 편입을 희망하는 학생들이 선택할 수 있는 CA Community College 중에서 규모가 매우 큰 편이고, 다양한 학위과정 및 UC계열 편입에 반드시 필요한 lower division 과목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버겐 커뮤니티 컬리지는 뉴저지 주에서 가장 규모가 큰 커뮤니티 컬리지로 일반적인 미국 커뮤니티 컬리지처럼 Associate Degree를 취득하고 4년제 대학으로 편입하려는 학생들도 있지만, 2년제만 졸업하고 취업을 생각하는 학생들이나 어학연수가 목적인 학생들도 많이 다닙니다.
산타바바라 시티 컬리지는 캘리포니아 주 남서부에 있는 공립 2년제 커뮤니티 컬리지입니다. 캘리포니아 주에는 워낙 괜찮은 커뮤니티 컬리지가 많아서 굳이 SBCC를 선택하는 경우는 드물지만, 캠퍼스 안에 미국에서 가장 유명한 어학원인 카플란(Kaplan)이 있기 때문에 검색하면 정보가 상당히 많이 나오는 학교입니다.
오렌지 코스트 컬리지는 캘리포니아 주 코스타 메사(Costa Mesa)에 위치한 커뮤니티 컬리지입니다. 캘리포니아 주 4년제 대학교 편입에 특화된 학교라 성적표 상에서 자기가 이수한 과목이 UC계열이나 CSU계열 편입 시 학점 인정 여부를 체크하기 편하게 만들어 놨으며, 미국 전역에 있는 4년제 대학에서 학점 인정을 받을 수 있습니다.
댈러스 컬리지는 텍사스 주에서 한국인이 가장 많이 거주하는 지역인 댈러스 카운티 내 여러 도시에 캠퍼스를 보유한 대학입니다. 현재 Brookhaven, Cedar Valley, Eastfield, El Centro, Mountain View, North Lake, Richland의 7개 캠퍼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휴스턴 커뮤니티 컬리지는 텍사스 주 휴스턴(Houston), 미주리 시티(Missouri City), 그레이터 캐티(Greater Katy), 스태포드(Stafford) 등지에 캠퍼스를 보유하고 있으며, 미국 전역의 커뮤니티 컬리지 중 유학생 수 1위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Borough of Manhattan Community College, 일명 BMCC는 뉴욕 맨해튼 다운타운에 캠퍼스를 보유한 뉴욕시립대(CUNY계열) 2년제 캠퍼스입니다. 뉴욕 주에서 유학생이 가장 많은 커뮤니티 컬리지로, 155개국 출신 800명 가량의 유학생이 다니고 있습니다.
페리미터 컬리지는 애틀랜타 다운타운에 위치한 조지아 주립대학교(Georgia State University)의 2년제 캠퍼스로 전문학사(Associate's Degree)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조지아 주에 있는 명문대(에모리 대학교, 조지아텍, 조지아 대학교)로 편입을 꿈꾸는 유학생들이 가장 많이 다니는 커뮤니티 컬리지가 바로 이 학교입니다.